본문 바로가기
집들이 매니아의/와인

23년 8월 2주차 코스트코 와인 할인 정보(캔달잭슨,투핸즈,리델잔, vivino평점)

by 청춘거지 2023. 8. 6.

 

안녕하세요 청춘거지입니다.

날이 더워서 요즘 화이트와인에 푹 빠졌습니다.. !

요즘 와이프의 글로 저의 블로그에 이런 저러한 글이 있는데, 다행이도 주식과, 책, 술 쪽에는 넘어 오지는 않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저번 7월에 캔달잭슨을 추천드렸는데, 3만1천원까지 떨어저서 이번 기회에 줍줍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 콩테와 투핸즈를 구매하였습니다!

그럼 8월 코스트코 추천와인 공유드리겠습니다.

1~5만원대 코스트코 와인 추천

광명점

 

 

캔달잭슨 까르베네 소비뇽

코스트코 가격 : 31,990원

데일리샷 최저가 가격 : 41,000원

Tasting notes

Aroma : 오크, 바닐라, 가죽, 타바코, 커피

taste : 블랙베리, 블루베리, 석류, 자두, 카시스, 초콜릿

finish : 삼나무, 바닐라, 모카

Infomation

종류 : 래드와인 750ml

도수 : 13.5

국가 : 미국

지역 : 소노마 카운티

품종 : 까르베소비뇽 92 % 까르베네 프랑 4% 쁘띠 베르도 3% 메를로 1%

카베르네 소비뇽은 색상, 타닌, 산도가 풍부하고 전세계 대부분의 와인산지에서 재배되는 품종이다.

특히 향과 풍미가 무 척 매력적인데,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카시스, 민트, 유칼립투스, 삼나무, 가죽, 자두 등의 향과 풍미가 와인에 스며든다.

또 한 이런 요소들은 오크통 숙성과 병 숙성을 통해 더욱 복합적으로 발전하는데, 이는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이 장기 숙성에 적합한 이유이기도 하다.

역사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카베르네 소비뇽은 프랑스 보르도의 메독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보르도의 고급 와인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근래에는 신세계 지역에서도 아주 광범위하게 재배하고 있으 며 특히 캘리포니아와 호주에서 성공적이다.

VIVINO 평점

담당자 의견

지금 가격에는 줍줍하는게 좋아서 첫번째로 추천드립니닷.. 전참시에 출연한 한해가 추천한 와인이기도 하고요. 좋은날 에어레이션을 20분정도 후에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꽁떼 디 깜삐아노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코스트코 가격 : 19,990원

Tasting notes

Aroma : 오크, 바닐라, 초콜렛

taste : 자두, 블랙배리, 블랙체리

finish : 체리와 스트로베리

Infomation

종류 : 래드와인 750ml

도수 : 14.5

국가 : 이탈리아

지역 : 만두리아

품종 : 프리미티보 100%

프리미티보(Primitivo)는 이탈리아 남부 레드 품종이다.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프리미티보는 진판델(Zinfandel)과 같은 품종이다. 어떻게 이 품종이 미국에서 이탈리아로 전해졌는지는 파악되지 못했다.

프리미티보라는 이름은 '이른 것(Early one)'이라는 데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다. 프리미티보는 껍질 색이 매우 진해서 잉크 같은 색을 띠며, 탄닌이 강하고, 알코올이 높은 와인을 만든다.

1891년에 이탈리아 만두리아 지역에서 프리미티보(Primitivo)라는 이름이 처음 사용되었다.

프리미티보는 이탈리아 와인 문화의 시작 지역인 풀리아에 속하는데, 그 이름은 '원초적인', '원시적인', '최초의' 등과 비슷한 뜻을 갖고 있어. 이 포도 품종은 8월 중순에서 하순에 수확할 만큼 다른 품종보다 더 빨리 과실이 익어서, '빨리 익는다'는 뜻으로 프리미티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프리미티보의 포도 껍질은 얇고 민감해서 발효 및 숙성이 짧은 시간 동안만 진행되는데, 이런 이유로 와인은 과실적인 신선함을 유지하면서도 적절한 산미와 부드러움을 가지게 된다.

프리미티보 와인은 보통 3주 정도 짧은 기간 동안 발효되어, 그 다음에는 생산자의 판단에 따라 3개월에서 1년 사이에 일반 탱크나 오크통에서 숙성된다.

하지만 이 와인은 오랜 기간 보관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서, 생산자들은 최대 10년까지만 보관하는 게 좋대. 프리미티보 와인은 과실적인 산미와 적절한 타닌, 균형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마시기 편하면서 맛있는 와인이다.

VIVINO 평점

담당자 의견

이거를 우연치 않게 박스로 구매하시는 어르신을 보고 저도 모르게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시음기는 8월 14일날 작성할 예정입니다. 너무 설레여요! 먹고 테이스팅 노트를 좀 더 구체적으로 써보겠습니다.

투핸즈 호프 앤 드림

코스트코 가격 : 26,490원

 

Tasting notes

Aroma : 오크, 바닐라, 초콜릿

taste : 블랙베리, 블루베리 블랙플룻

finish : 레드체리, 크랜베리

Infomation

종류 : 래드와인 750ml

도수 : 14.2

국가 : 호주

지역 : 바로사 밸리

품종 : 쉬라즈, 까르베네 소비뇽

쉬라즈(Shiraz)는 영국 학자이자 와인 작가인 조지 세인트베리는 시라 품종으로 만들어진 프랑스 론 와인 에르미타쥬(Hermitage)에 대해 '내 가 마셔본 와인 중 가장 남성적인 와인'이라고 표현하였다.

프랑스 론 지역의 시라는 포도알이 작으며 원숙하고 부드러운 와인을 만드는데, 견고한 타닌과 산도, 조화로운 알코올, 우수한 숙성 잠재력을 보인다. 또한 가죽, 젖은 흙, 후추, 향신료의 향과 풍미가 화려하고 강렬한 것이 특징이다.

17세기에 프랑스 위그노 교도들이 프랑스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희망봉으로 시라를 가지고 왔는데, 여기서 쉬라즈라고 새로 이름을 붙였고, 이것은 다시 호주로 전해졌으며 여기서도 쉬라즈라고 불리게 되었다. 호주와 남아공의 쉬라즈 와인은 일반적으로 강렬하고 잼같이 느껴지는 진하고 풍성한 특징을 보인다.

VIVINO 평점

담당자 의견

궁금한 맛에 집에 오서 소고기에 바로 뜯어 버렸습니다. 소고기와 함께 먹을 당근 퓨레도 듬뿍 만들고요.

와인의 시음에도 순서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투핸즈 정말 좋아하는데.. 저의 사랑 브험파를 먹고 난 후에 먹어 탄닌감과 신맛이 더 강하게 느껴져서 아쉬웠네요. 다시 한번 처음부터 시음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브험파 관련 시음기입니다.

 
 
 
 
 
 
 
 
 

무튼 쇼핑하러 가셔서 줍줍 하십쇼!